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8월 28일 ~ 8월 30일(3일간) 제주도 일원에서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4년 행정실장 역량강화 및 심리치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문적 역량을 갖추어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일선 학교에서 학생 교육을 위해 지원행정에 애쓰시는 행정실장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요 탐방지인 제주 4·3평화공원 등 유적지 탐방을 통해 역사적 사실을 이해하고 역사의식을 함양하는 기회 제공과 지친 심신을 치유하기 위해 한림수목원, 자연휴양림 등을 방문하여 자연속에서 심신 안정과 재충전하는 기회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어린이 전용 복합교육 문화공간인 제주어린이 도서관‘별이 내리는 숲’을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공간과 옥상정원, 책놀이터 등 시설을 둘러보면서 도서관 건축의 방향과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교육지원청간 학교 주요 현안 및 추진사업 협력 사항 논의 등 업무공유와 소통과 공감을 통한 협업 및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으로 행복장흥교육 실현을 위해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되었다.
서은정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행정실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상호 협력하여 장흥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2학기에도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흥교육지원청은 다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따라 저경력 교육행정직 및 시설관리 등 관리운영직에 대한 전 직렬별로 맞춤형 직무능력 향상 및 힐링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