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8월 29일 14시에 장흥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 장흥교육 Talk 콘서트 권역별 교육 협의회를 개최했다.
권역별 교육 협의회는 장흥군 10개 읍‧면을 5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해당 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 주민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여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해 토의하며 해결 방안을 찾는 행사이다. 그 첫 번째 협의회에는 장흥읍 권역 7개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주민 71명이 참석하여 8개 분임으로 나눠 열띤 토의를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대민 운영위원장(장흥남초)은 “이번 권역별 교육 협의회는 지역의 교육공동체들이 한 자리에서 교육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협의된 안건들이 잘 반영되어 우리 장흥의 교육 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올해는 장흥의 10개 읍‧면 어느 한 곳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역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여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후 4개 권역에서도 교육공동체들이 함께 모여 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해 협의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인데, 더욱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장흥 교육과 지역의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들이 논의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에 의미를 부여하였다.
한편, 권역별 교육 협의회에서 채택된 안건들은 지역 사회와 교육 현장에 반영되기 위한 교육 발전 제안서로 작성하여 관계 기관에 보내어 검토를 의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