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김석포 장흥축협조합장 후보- 조합원 중심의 투명 경영 실현한다
■초대석/김석포 장흥축협조합장 후보- 조합원 중심의 투명 경영 실현한다
  • 장흥투데이
  • 승인 2019.03.0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개혁 요구되는 축협- “김석포가 최적임자 확신한다”
가축시장현대화, TMF 사료공장 등 현안숙제 조기해결 한다
조합원을 부모·형제처럼-“소통·공유하며 조합원 중심의 축협을”

■지역의 진정한 봉사인 김석포씨

김석포 씨는 최근, 장흥읍 계명아파트 부도 회생 대책위원장으로서의 봉사 활동과 가축 우량혈통의 인공수정 및 수정란이식 기술 선진화를 도모하면서 축산경쟁력 강화와 지역사회 상생발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8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김석포 후보가 이웃과 더불어 살기를 적극 실천하며, 갈수록 이기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해지는 우리 사회에 본보기를 제시하여 왔다는 점에서, 또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서 왔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김석포 씨의 ‘계명아파트 회생 대책위원장으로서 활동’은 보기 드믄 봉사활동의 소산이었다.
계명아파트는 1995년도에 설립되면서 거주 공간으로서 제반 여건이 좋아 많은 군민이 관심을 갖게 되었고 145세대가 입주하게 되었다.

계명아파트 회생 대책추진위원장

헌신적 활동으로 원만한 성과

그런데 사업주가 부도를 내면서 입주민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큰 파장을 일으키게 되었다. 이렇게 하여 입주 주민들의 지상권 등을 비롯하여 건물 유지에 따른 정화조 처리문제, 건물 화재보험가입 문제, 관리인 퇴직금 처리 문제 등으로 입주민들이 큰 어려움에 봉착하였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김석포 씨가 대책위추진위원장을 맡았고, 당시 부동산임대특별법이 국회에서 진행 중에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국회를 방문하여 조기에 법 통과를 요청하였다.

그 결과 아파트 경매 3일을 남겨두고 본 법의 혜택을 보게 되었다. 이어 김석포 씨는 채권자인 국민은행과 사법기관인 광주지방법원 장흥지원 등을 찾아다니면서 전세보증금 처리 문제(100%) 등 아파트입주자들의 애로를 해결하여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유지될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 일과 관련 김석포 씨는 “지금도 생각해 보면 60평생을 살아오면서 가장 보람된 일로 기억이 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김석포 씨는 2000년도에 장흥 로타리 회원으로 입회한 이래, 약 20여년 간 지역사회에 봉사활동에 동참해왔다. 특히 그는 로타리 활동을 해오면서 해마다 로타리회원들과 함께 탐진강 및 시가지 정화활동, 교통봉사 활동에 참여해 오고 있으며, 어려운 가정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운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

한 로타리 회원은 이러한 김석포 씨에 대해 “그는 진정한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봉사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석포 씨는 “봉사는 마음에서 스스로 우러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나름대로 봉사의 가치관으로서 봉사정신을 실천으로 옮기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이들이 많다, 모든 군민이 보다 어려운 계층에 대한 관심으로 더불어 살아가도록 노력하는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역 봉사인 김석포 씨가 오는 3.13 축협 조합장 선거에 출마했다. 기호는 3번이다.

조합원들 자랑스러워 할 조합장될 터

김석포 후보는 축협과 인연이 깊다.

지난 1998년부터 2004년까지 축협 감사로서 축협과 인연을 맺었을 때, 당시 축협이 경영상으로 매우 어려운 시절이었다. 이때 김석포 씨는 임원(감사)에게 주어지는 감사의 수당을 반납하는 등 장흥축협을 살리는데 나름대로 앞장서서 노력하기도 하였다. 당시 이렇게 임원으로서 솔선수범함으로써 오늘의 건전한 축협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최근 김석포 씨는, 이전의 장흥축협 근무, 축협중앙회 전남도지회, 축협 감사 근무 등 축협에서의 근무 경험, 농민가축인공수정소 소장 및 장흥군 수정사협회 회장 등 축산업 현장에서의 경험등을 바탕으로 축협 조합장이 되어 ‘조합원 중심의 민주적이고 투명한 경영이 실천되는 축협’을 만드는데 열정을 바쳐보겠다는 의지로 이번 3.13 축협 조합장 선거에 도전하였다.

기호3번 김석포 후보는 이번 선거와 관련, 출마의 변에서 “축협 조합원 모두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저는 수십여년간 축산 현장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쌓았으며 또한 4전5기로 20여년 간 조합원 교육을 받으면서 축협이 나아갈 길을 설계하였습니다. 지금 장흥 축산업의 모체인 장흥축협이 어렵습니다. 저 김석포가 축협 어러움을 헤쳐 나가겠습니다. 저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조합원 여러분을 부모같이 형제, 자매같이 모시고 섬기며 함께 타협하고 발전하는 축협을 만들겠습니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지금의 축협은 조속히 해결해야 할 숙제가 있다”면서 “이러한 숙제들을 앞장서서 해결하겠다”고 확약했다.

축협의 숙제들- 앞장서 해결한다

이를 위해 김 후보는,

첫째, 산업단지 TMF 공장부지 매입한 땅에 대해, 농협중앙회와 우리 군과 연계하여 조기에 착공하여 우수한 TMF 사료를 생산하는데 지도와 지원을 다 할 것이며 값싸게 조합원에게 공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둘째, 가축시장 현대화 및 활성화에 대한 현안에 대해, 행정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가축시장을 현대화시키고 활성화하여 더욱 더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셋째, 경제사업소 및 방역거점 시설(3년 전에 매입한 땅)에 대해서는, 가축시장 앞 부지의 경제 사업소 및 방역거점시설은 행정기관과 연계하여 조기에 착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넷째, 군에서 임대한 관산수정란이식센터에 대해서, 김석포 후보는, 군에서 임대한 수정란이식센터를 농협중앙회와 우리 군 행정기관과 연계하여 ‘우량한 명품 ET송아지 생산 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등 사업의 다각화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김석보 후보-

축협의 희망 약속들

김석포 후보의 ‘축협의 희망약속’을 들어보자.

첫째, 정남진 장흥 한우 브랜드 지원책을 강화한다.

장흥 정남진 한우 고급육을 전국 브랜드로 육성하고 축산 농가의 자립 기반 구축을 위해 지도 지원책을 강화한다.

둘째, 경제사업 분야 근무 직원 인센티브 지원을 통한 전문가를 육성한다.

경제사업 담당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사업 성과에 따른 승진 및 특별수당 지급등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셋째, 유전 능력이 우수한 암소 선발 및 명품 우량 송아지 생산사업을 확대한다.

▶한우협회와 축협이 유대를 강화하여, 혈통등록 사업 및 유전능력이 우수한 암소를 선발하여 맞춤형 책임 인공 수정을 추진, 적극적으로 고능력의 명품 우량 송아지를 생산,확보한다.

▶번식우 확보 및 우수한 명품한우 송아지 생산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경매시장을 통한 우리 지역의 양축농가에 판매토록 한다다.

넷째, 조합원 권익보호, 삶의 질 향상을 추진한다.

▶권위 의식과 독재보다 무서운 독선이 지배하는 틀에서 벗어나 상대를 존중하고 인정하며 공감하는 소통의 장을 만든다.

▶고령화된 조합원을 위한 복지사업 확대와 번식우, 비육우, 축산인 2세, 여성조합원 등에 대한 선진지 견학 및 워크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다.

다섯째, 책임 경영제의 정착과 투명한 운영을 조합원에게 공개한다.

▶경영의 투명성 제고와 책임 경영제를 정착시켜 경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

▶조합원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각종 사업과 애로 사항에 대해 조합원의 이해가 증진되어 실질적인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조합원과 소통 공유한다

경험·능력 검증받았다

기호 3번 김석포 후보는 “경험과 능력을 검증 받은 후보요 믿고 맡길 사람은 단 한 사람 김석포 뿐”이라고 강조하고 “조합원과 늘 소통하여 조합원이 행복해 하며 잘 사는 장흥축협, 모든 경영과 운영의 정보를 투명하게 조합원과 공유하는 단단하고 건전한 조합, 조합원이 주인되고, 조합원에게 고소득을 분배해 줄 수 있는 1등 축협을 만들 자신이 있습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금 장흥축협은 혁신과 개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축협이 혁신되지 않으면 장흥축협은 위기에 봉착합니다, 그러므로 3.13 선거가 아주 중요합니다, 이번 조합장에게 요구되는 것은 능력과 경험입니다. 특히 더욱 중요한 것은 투명한 경영이요, 고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있는 능력입니다. 저 김석포는 투명경영을 할 사람입니다, 장흥축협을 살려낼 고수익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참신한 인물입니다. 하여 이번 3.13 선거의 조합장의 최적임자는 저뿐입니다”고 강조했다./김선욱 기자

수상한 김석포씨

<김석포 프로필>

*장흥고등학교 졸업

*전)장흥축협 근무

*전)축협중앙회 전남도지회 근무

*전)장흥축협 감사 2회

*전)가락종친회 청년회장

*전)장흥군 재향군인회 장흥읍 회장

*현)농민가축인공수정소 소장

*현)장흥군 수정사협회 회장

*현)장흥로타리 회원

*농촌진흥청장상 수상

*2018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수상

*2019 혁신한국인 대상 수상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교3길 11-8. 1층
  • 대표전화 : 061-864-4200
  • 팩스 : 061-863-4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선욱
  • 법인명 : 주식회사 장흥투데이 혹은 (주)장흥투데이
  • 제호 : 장흥투데이
  • 등록번호 : 전남 다 00388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 발행인 : 임형기
  • 편집인 : 김선욱
  • 계좌번호 (농협) 301-0229-5455—61(주식회사 장흥투데이)
  • 장흥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장흥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htoday7@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