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辛丑年) 새해 메시지 모음(2)
2021년(辛丑年) 새해 메시지 모음(2)
  • 장흥투데이
  • 승인 2020.12.3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순문-곽태수-김복실-윤명희 도의원, 김성 전 군수, 조재환전 서기관
신재춘 전남지사특별보좌관, 정전진 전 의장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안정 위해 앞장설 터

곽태수/도의회 의원

신축년(辛丑年) 새해, 장흥투데이 애독자와 군민여러분께 인사올립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께서 바라시는 소망들 모두 성취하시고, 무엇보다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2021년은 새로운 희망의 해로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한 번 크게 발전할 수 있길 희망해봅니다.

자랑스러운 장흥군민 여러분! 2021 신축년(辛丑年) 새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건강, 교육, 식량 등 핵심 산업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먼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안정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2021년에는 스마트 첨단기술 보급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농업의 6차산업화를 육성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둘째, 지속 가능한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축산농가 문제 해결에 적극 힘쓰겠습니다. 농촌의 유휴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방안마련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축산환경개선으로 축산업이 발전하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관계 부처 간 협의를 적극 해나가겠습니다.

셋째, 급변하는 교육환경을 대비해 더욱 발전하는 장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온택트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환경 조성과 데이터 중심의 교육전환을 준비하겠습니다. 그리고 AI시대의 가속화로 발생할 수 있는 복지사각지대가 없는지 면밀히 살피겠습니다.

새해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

행복한 삶을 위해 공감‧소통하는 의원이 되도록 힘쓸 터

사순문/도의회 의원

사랑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2021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제11대 전라남도의회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소중한 일상을 내어주고, 지역경제의 침체를 겪는 등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난 상황은 2021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여 마음이 무겁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기 자리를 지키며 최선을 다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1년을 신축년(辛丑年)을 위기(危機)가 아닌 기회(機會)의 한 해로 바꿔야 하겠습니다. “호시우보(虎視牛步, 호랑이처럼 날카롭게 지켜보며 소처럼 신중하게 걷는다)”라는 말처럼 위기의 상황에서 사회변화를 면밀히 주시하고 신중하게 한 걸음 한 걸음 변화에 대응해 가야 하겠습니다.

“청정(淸淨)하고 안전(安全)한 장흥! 행복(幸福)한 장흥!”을 만들기 위해 “우직하게 땀 흘리며, 현장을 누비는 사순문”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당면한 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함과 동시에 올바른 민생정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견제자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군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하고 공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원이 되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도 뜻하시는 모든 바를 이루시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우리 모두 급변하고, 바꿔져 가는 세상 헤쳐나갈 수 있어야

김복실/도의회 의원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먼저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뜻하시는 소망 이루시길 간절히 빌겠습니다.

지난 한해는 54일간의 긴 장마와 3차례의 태풍은 우리들의 삶을 힘들게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역시 꺾이지 않고 전 세계를 강타하여 사회경제 모든 분야에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그나마 우리 장흥은 청정지역답게 코로나19 환자가 한명도 없다는 것은 900여 공직자를 비롯한 각 사회단체, 군민들의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 규칙을 잘 지켜주셔 청정한 장흥을 만드는데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생활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육체노동에서 디지털 노동으로 차츰 바뀌어가고 요즘위기를 기회삼아 E 커머스 (E commerce)시장이 활성화 되어가고 있어서 고령화되어가는 농촌에서는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터널이라 생각하고 집콕 하고 사는 것이 답답하다고 스트레스 받지 말고 IT에 관심갖어 바꿔져가는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공부해야 하지 않을까요? 본의원은 앞으로 장흥의 지역 현안사항에 대한 사업이 충실하게 추진 할 수 있도록 전남도의회 의원으로서 그 역할 을 다 할 것이며 장흥군의회 6~7대 의원과 7대 후반기 의장을 역임 했던 일 경험삼아 초심 잃지 않고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잘 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변함없는 성원 베풀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군민 여러분 기쁨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 합니다.

---------

더 낮은 자세로 군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

윤명희/도의회 의원

존경하고 그리고 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2021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그동안 저는 장흥의 지역 현안사업을 위해 사업이 착실히 추진할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사업비 마련에 앞장서 왔고 성원해왔습니다. 저는 특히 도의회에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조례와 양성평등 조례, 여성 친화 도시 조례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해왔고, 후반기에도 전라남도교육청 업무협약 기본 조례 등을 비롯한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관련 조례를 통해 교육 발전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로 저는 의정 활동의 평가를 받아 2020년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9회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누렸습니다. 믿고 격려해주시는 여러분의 사랑과 진심에 반드시 행동과 결과로 보답하겠습니다.

특히 저는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코로나19로 벌어진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저소득층, 다문화 학생 지원에 더욱 발 벗고 나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돕겠습니다.

2021년, 시련과 역경 속에서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소원합니다. 저는 더 낮은 자세로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더 나은 장흥 만들기에 열심히 뛰고 또 뛰겠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기쁨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능동적으로 미래 준비해야

김성/전 장흥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 군민과 향우 여러분! 희망찬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경자년은 코로나19, 잦은 장마와 태풍, 부동산 폭등, 고용감소와 취업난등 으로 그 어느 해 보다도 힘든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이모든 것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갈 것입니다. 어둠이 깊을수록 더욱 빛나는 별처럼 고난과 고통의 역사는 찬란한 역사를 창조하기 위한 과정이라는 믿음으로 2021년 신축년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찬란하게 빛날 것이라 확신합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았습니다. 이제 산업화시대의 개발과 성장, 경쟁과 효율을 중요시 하던 시대는 지나가고 생명과 평화, 포용과 공존을 중요시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롭게 전개되는 패러다임을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이후에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 문화와 예술, 여가와 휴식이 중요한 가치로 인식될 것이며 기후변화에 대한 대책, 사회 안전망구축, 사회적 불평등과 지역간 불균형 해소, 남북간 화해와 협력도 중요한 이슈가 될 것입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몫입니다.

우리 장흥군민과 향우들도 이러한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준비하여 새해에는 장흥이 더욱 발전하고 번창하기를 바라며 군민 모두가 보다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아동‧주부 수당 도입 등 인구대책 절실

조재환/전 서기관

신축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20년 지난해 경자년은 국내․외적으로 매우 힘든 한 해를 보내야 했습니다.

저는 수매현장에서 농민들의 아픔을 들었습니다. 수확량이 많게는 40%가 감소되었으나, 이에 대한 정부의 대책은 미흡했습니다. 이에 따른 농작물재해보험 등 농어촌에 대한 정부의 대책이 수정 보완되어져야 할 것입니다.

저는 지난 2년 반 동안 인권행정사로 일하면서 많은 보람과 긍지를 느꼈습니다. 제가 지역민과 상담하면서 제일 가슴 아픈 사연은 원주민과 귀농․ 귀촌자와의 갈등이었습니다. 귀농 귀촌자들 또한 매우 중요한 우리군의 인적자원이라 생각하고 이분들이 조기에 정착하는 문화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구와 관련하여 현황과 몇 가지 제안하고자 합니다. 우리 장흥군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인구 중에는 65세 이상 인구가 35%에 이르고 있는 초고령화 지역으로 소멸위기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령화와 저출산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범적으로 우리군 에서 자체 시책사업으로 인구감소에 대한 대책을 제안해 봅니다. 예컨대, 초등학교 졸업 시까지는 부모들이 아이들을 가정에서 돌볼 수 있도록 아동수당이나, 주부수당 등을 도입하고, 장흥에서 초중고를 졸업한 자녀에 대하여서는 둘째 자녀부터는 대학 학비를 군에서 인재 육성장학금으로 지급하는 방안도 검토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해에 장흥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우공이산(愚公移山) 마음으로 일등 장흥이 되는 새해되길

신재춘/전남지사
정책특별보좌관

신축년 새해인사 드립니다.

2021년 신축(辛丑)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또한 새해에는 지역사회 모든 분야에서 군민의 뜻이 받들어지고, 지역발전에도 눈부신 변화가 있기를 간절히 염원합니다.

지난 경자(庚子)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렵고 지난(至難)한 시간이었습니다.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는 물론 역대급 장마와 태풍은 우리들의 삶을 뿌리부터 흔들어 놓았습니다.

쌀쌀한 초 봄 갈 곳이 없어진 동네 어르신께서 마을 앞 간이정류소까지 나오셔서 하늘을 쳐다보고 말없이 앉아 계시던 모습을 지금도 잊지 못합니다.

그래도 우리는 늘 그래왔던 것처럼 어려움조차도 하늘이 주시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순응(順應)하면서 이겨내는 저력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닥친 이 어려움도 지순(至純)함으로 반드시 이겨 내고야 말 것입니다.

다가오는 신축년(辛丑年)에는 여러분들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기쁨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저 또한 흰 소를 뜻하는 신축년에는 소의 우직함과 묵묵하게 한 발 한 발 내딛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으로 일등 장흥이 되는 일에 지역주민으로서 작은 힘이나마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가겠습니다.

장흥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장흥투데이도 새해에는 더욱 발전되는 정론지로서 성장하고, 임직원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

일선一善을 닦는 사람은 십선十善을 닦는다

정정진/ 장흥군의정회 회장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제 활기 넘치는 희망찬 신축년의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모두가 뜻하시는 일마다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신년은 인생에 심기일전의 기회를 준다는 점에 있어서도 중대한 의의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일 년의 끝, 그것은 그 해의 청산기여서 그 일 년 동안의 활동에 어떤 오산은 없었는지, 얼마만큼의 일을 이룩할 수 있었는지, 혹은 후회할 일은 없었는지 등을 반성하는 때입니다.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신년은 또 다른 일 년의 시작이므로 그냥 중대한다든지 축하한다는 말만으로는 부족한 것입니다.

우리는 신년을 맞이하며 생각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금년에는 무엇을 해야 할까? 무엇을 이룩해야할까? 등 생각을 구체적으로 해야 합니다. 지난 해 보다 조금이라도 의미가 있는 일로 계획을 한번 세워야 하겠습니다. 불경에 “일선一善을 닦는 사람은 십선을 닦고 일악一惡을 폐지하는 사람은 십악을 폐지한다”는 매우 의미 심장한 말이 있습니다. 사물의 중요함은 처음에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처음의 하나가 열 가지 일에 미치고 백에도 미치므로 무엇이든지 처음 시작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해가 새로 시작되는 날에 먼저 일선을 결심하여 자신을 위하고 어머니 품같이 따뜻하고 포근한 사회를 가꾸는데 지혜를 모으는 신축년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교3길 11-8. 1층
  • 대표전화 : 061-864-4200
  • 팩스 : 061-863-4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선욱
  • 법인명 : 주식회사 장흥투데이 혹은 (주)장흥투데이
  • 제호 : 장흥투데이
  • 등록번호 : 전남 다 00388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 발행인 : 임형기
  • 편집인 : 김선욱
  • 계좌번호 (농협) 301-0229-5455—61(주식회사 장흥투데이)
  • 장흥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장흥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htoday7@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