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우리 동네 영화관 나들이’ 행사 개최

훈민정음 동아리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2019-07-10     장흥투데이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7월 6일 관내 작은 영화관인 정남진 시네마 에서 영화를 관람하는「우리 동네 영화관 나들이」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활동은 다문화 가정 멘티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멘토-멘티 학생 간 유대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영화 주인공처럼 용기를 내 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친구들과 화합하며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는 내용이 의 미 있다고 생각되어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기획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을 학습 및 정서적으로 멘토링 하는 훈민정음 동아리 학생들이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멘티 학생과 함께 영화 토이스토리4를 관람하며 소감을 나누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문화체험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장난감들을 통해서 친구들과의 우정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고 영화를 보는 내내 터져 나오는 멘티 친구의 웃음소리 덕분에 행복했다. 즐겁고 진지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현정 지도교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멘토-멘티 학생들이 교훈과 웃음, 감동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갖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장흥고는 장흥군 및 장흥군 가족센터와 연계하여 활동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와 학교, 다문화가정이 협력하여 긍정적 협력과 소통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