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수련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임원진 선거 및 아동권리기본역량교육 진행

2021-05-20     김용란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전태진, 이하 수련관)은 지난 15일 2021 장흥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임원진을 선출하고 분과위원회(홍보, 문화, 안전)를 구성하고 아동권리기본역량교육을 실시하였다.

임원진 선출은 △후보자현장접수 △후보자정견발표 △투표 △개표 및 검열 △개표결과 발표 △당선소감 공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단장에는 김민지(장흥초 5), 부단장은 정루아(장흥초 5)이 선출되었으며 1년 동안 장흥군 아동의 권리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는 친구들의 소리들을 귀담아들으며 장흥군 아동 권리가 잘 지켜지고 있는지 열심히 모니터링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아동권리기본역량교육은 유엔아동권리 워크북을 활용하여 아동만을 위한 권리가 있다는 것은 왜 중요할까?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활동에 참여한 단원 김**는 ‘아동권리가 뭔지 알 수 있었고 쉽고 재미있게 아동권리를 배워서 좋았다. 다음 활동도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흥군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권리의 주체인 아동이 권리를 알고 권리 보호와 존중의 역량을 길러 장흥군 주변 생활 환경,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니터링을 토대로 아동권리보호에 힘이 되고자 진행하는 사업으로, 최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장흥군이 주최하고 수련관이 주관하여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면 6월 12일 퍼실리테이션 회의기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