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1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2차 사례자문회의 실시

2021-09-17     강석대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지난 16일 장흥 지역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2차 사례자문회의를 실시했다.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보다 전문화된 지원을 위해 호남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임수진 교수님을 자문위원으로 모시고 상담 및 사례개입 전반에 관한 자문을 진행했다.

한편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공모 프로젝트로 전국 지자체 중 14개소가 선정됐으며, 전라남도에서는 장흥군이 유일하게 선정되어 올해 처음 진행되고 있다.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은주 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고위험군 청소년 대상으로 전문화된 상담과 교육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고위기청소년 특성에 따른 어려움을 고려해 앞으로도 전문가들과 함께 수시로 사례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학교폭력예방사업,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 대안위탁교육 등 장흥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 061-863-1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