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 메시지(1)-황주홍, 위등, 최인규, 왕명석,고영천, 김정오, 이중화, 김창훈 등
2020년 신년 메시지(1)-황주홍, 위등, 최인규, 왕명석,고영천, 김정오, 이중화, 김창훈 등
  • 장흥투데이
  • 승인 2020.01.0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만 농어민의 대변인 되도록 최선 다하겠다

황주홍/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

다사다난했던 2019년 기해년이 지나가고, 2020년 경자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장흥투데이 관계자와 독자 여러분들, 장흥군민들과 300만 농어민 여러분들께서도 번영과 번성의 씨앗을 잉태하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장흥군 발전을 위한 예산과 사업을 많이 확보하기 위하여 국회의원 1명, 그 이상의 몫을 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여성, 장애인, 저학력자들과 함께 하려 했습니다.

비록 정부가 농정예산 비중을 국가 예산 사상 최초로 3% 밑으로 하락시킨 것, WTO 개도국 지위 포기 등으로 정부가 300만 농어민들에게 시련을 주고 있더라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싸우지 않는 국회를 선도하려 했습니다.

최근에는 그동안 법안 발의와 정부 설득 등을 펼치며 노력해왔던 농어촌 외국인 계절 근로자 체류기간 연장(기존 3개월에서 최장 5개월)에 대해 정부가 시행령 개정으로 화답해왔습니다.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 동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이번 20대 국회 후반기에는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지난 2년 동안 300만 농어업인들의 권익 보호와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왔습니다.

장흥군민들과 300만 농어민 여러분들… 저는 지금껏 그래왔듯 앞으로도 300만 농어민들의 마지막 대변인이요 든든한 뒷배경이 되도록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여러분들께서도 번성과 번영의 씨앗을 잉태하는 한 해를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

군민 삶의 질 향상, 복리증진 위해 노력하겠다

위등/장흥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시는 향우 여러분!

경자년 새해에는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 한 해도, 제8대 장흥군의회는 언제나 군민의 곁에서, 군민과 함께, 군민이 잘사는 행복한 장흥을 만드는데 앞장 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동안 저희 장흥군의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삶의 현장의 살아있는 의견을 의정에 담으려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마는 군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책무와 기대에 비해 다소 모자란 부분도 많았습니다.

그러한 반성을 가슴에 새기고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이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 큰 포부와 열정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흥을 만들기 위해 한 분 한 분의 손을 잡고 마음을 보듬어 주는 현장 중심의 주민 친화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 드립니다. 올해도 장흥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군의회가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사랑과 때로는 채찍으로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 장흥군의회는 2020년 새해도 군민과 함께 힘차게 도약해나가겠습니다.

군민과 향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장흥군민이 편안한 장흥경찰 되겠다

최인규/장흥경찰서장 총경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가슴 벅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육십 간지의 37번째 해로 ‘경(庚)’은 흰색을 ‘자(子)’는 쥐를 의미하여 ‘하얀 쥐의 해’라고 합니다.

다산을 의미하고 풍요와 부지런함 그리고 영리함을 뜻하는 경자년을 맞아 올 한해도 장흥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 그리고 풍요로움이 넘치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장흥경찰에게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장흥을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은 각급 사회단체 관계자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흥경찰은 새해에도 민생중심의 법질서 확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주민이 편안한 장흥, 더 나은 치안서비스로 보답하는 품격 있는 장흥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장흥군민 곁에서 군민과 함께 하겠습니다

늘 경찰이 있는지도 모르게, 그러나 항상 주민 곁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민생 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겸손한 자세로 군민을 존중하고 또한 장흥 군민 모두에게 존경받는 장흥 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2020년에는 장흥투데이 독자 여러분을 비롯한 장흥군민 모든 분들께 희망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늘 건강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문화의 뿌리가 있고 운명공동체가 되는 화합의 해 되길”

고영천/장흥문화원장

쉼 없이 달려온 2019년을 뒤로 하고, 가슴을 활짝 열어 희망찬 2020년 경자년(更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작년 2019년 사회를 표현하는 사자성어로 몸은 하나, 머리가 두 개인 새를 가리키는 ‘공명지조’(共命之鳥)를 뽑았다고 합니다. ‘공명지조’의 의미는 서로가 어느 한쪽이 없어지면 자기만 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공멸하게 되는 사실상의 ‘운명공동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 장흥문화원에서는 지난해, 제29회 문화가족유적지순례를 시작으로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제9회 한국문학특구포럼, 제20회 장흥군문화예술인대회, 고문집 국역사업, 장흥문화달력 등 22개 크고 작은 각종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장흥의 문화와 역사를 발굴하고 군민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큰 역할을 한 한해가 되었습니다.

이는 문화를 사랑하는 군민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협조 그리고 향우 여러분들의 든든한 뒷받침과 열정 어린 성원 덕분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장흥문화원에서는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문화의 향기와 뿌리가 있는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힘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실현하겠다”

왕명석/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가정에 올해도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모든 일이 잘 풀리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장흥교육지원청 교직원들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장흥교육’의 비전 아래 학생 한명 한명을 소중히 여기고 성장과 배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새해에도 미래사회의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 자치를 장흥교육 5대 지표로 설정해 적극 실천하고자 합니다. 특히, 수업과 자치활동을 통해 미래핵심역량과 주체성을 기르고, 자신을 성찰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정의로운 세계 시민이 되도록, 삶의 역량을 길러 자신을 바로 세우고 향후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이 되도록 힘쓰고자 합니다.

또한, 문림·의향의 장흥지역 문화와 역사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지역과 학교교육 과정을 연계하고, 교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지원하여 장흥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과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가족은 장흥의 모든 학생들이 존중받으며 자신의 소질과 개성을 살리고,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혁신장흥교육이 되도록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지난 한 해 주신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고개 숙이면 부딪치는 법이 없습니다

김정오/대한노인회 장흥군 회장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아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조선조 재상 맹사성의 일화를 인용(引用)합니다.

열아홉에 장원급제, 스무 살에 경기도 파주 군수가 된 맹사성은 자만심과 교만으로 가득 찬 채 무명선사를 찾아갔습니다 “고을을 다스리는데 최고로 삼아야 할 좌우명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오?”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착한 일을 많이 하시면 됩니다” “내게 해줄 말이 고작 그것뿐이오?” 맹사성은 거만하게 말하며 자리에서 일어나려 하자 무명선사가 녹차나 한 잔 하고 가라며 붙잡아 못이기는 척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런데 스님은 찻잔이 넘침에도 계속 차를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스님! 찻물이 넘쳐 방바닥을 망칩니다.” 맹사성이 소리쳐도 스님은 계속 차만 따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맹사성을 쳐다보며 “찻물이 넘쳐 방바닥을 적시는 것은 알고, 지식이 넘쳐 인품(人品)을 망치는 것은 어찌 모르십니까?” 스님의 이 한 마디에 맹사성은 부끄러움으로 얼굴이 붉어졌고 급히 일어나 방문을 열고 나가려다 머리가 문에 세게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스님이 웃으며 말했습니다. “고개를 숙이면 부딪치는 법이 없습니다!”고.

우리 모두 새해에는 남을 대할 때 거만(倨慢)하지 않으며 겸손한 마음으로 자신을 낮추고 또 낮추어 울타리와 벽을 없애 더불어 사는 삶을 살았으면 합니다. 새해에도 건강 가득, 행복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

늘 소통하고 함께 도약하는 동문회 되도록 할 터

이종화/재경장흥중고총동문회 회장

장흥중고 총동문회 선배님 후배님 동기분 모두 2020년 경자년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재경 장흥중고 2020년 목표는 일심일덕(一心一德), 주역에 있는 말입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를 뜻하는 말입니다. 우리는 늘 새로운 결심과 도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한마음 한뜻으로 모아지면 못 이룰 것이 없습니다.

선후배 간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하여 대외적인 활동과 후배 기수들의 발굴이 시급합니다. 선배님의 행사, 특히 후배 기수들의 작은 규모의 행사라도 자주 찾아가서 서로 소통하여 동문회 참여를 적극적으로 권유하겠습니다.

학창 시설 누구나 똑같은 꿈도 함께 꾸었습니다.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누고 도움을 주고받았습니다. 우리는 지금 기쁨과 희망을 발산하면서 함께 걸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카리스마의 힘으로 함께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고 또 책임감도 느끼면서 동시에 행복을 느끼기도 합니다.

사실 여러분들의 삶 속에서 인간적 가치가 풍부한 기쁨을 증가하기 위해서는 아무도 여러분에게서 빼앗아 갈 수 없는 참된 기쁨을 마음속에 지녀야 합니다.

동문 여러분들의 만남이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확실한 인도자가 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 같은 모교 출신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정을 나누고 소통하고 화합하면서 시간을 함께 보내왔습니다. 장흥중고등학교의 발전을 기원하고 작지만 꾸준히 우리의 정성과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동문회가 되도록 2020년 회장단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장흥 중흥기, 장흥중고 동문이 제역할 다해야

 

김창훈/장장회 회장, 재경장흥중고동문회 제4대회장

친애하는 재경장흥중고동문회 동문여러분!

새해 경자년을 맞이하여 귀하의 더욱 건승하심과 댁내 두루 만복하심을 축원합니다.

우리의 모교 장흥중학교는 조국 광복의 환희 속에서 교육입국이라는 시대적 열망을 안고 1946년 10월 9일 개교하였으며 70년이 넘는 장구한 역사와 애국·애족·애교라는 교훈 아래 지방 명문고의 위산 정립에 진력하였고, 한편으로 모교를 떠난 동문들은 각각의 분여에서 저마다의 소임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모교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였는 바, 오늘날 우리 장흥이 활력이 넘치는 전남중남부권 거점도시로 부상하는데 일조하였다 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재경장흥중고동문회 그리고 재경장흥군 향우회 출향인 여러분!

우리 고장 장흥이 바야흐로 새로운 중흥기를 열어감에 있어서 장흥이 바야흐로 새로운 중흥기를 열어감에 있어서 재경출향인의 구심체인 재경장흥중고동문회와 재경장흥군 향우회는 쌍두마차의 상호 보완적 역할을 원만히 수행함이 엄중히 요구되고 있음을 다함께 새기고자 합니다.

경애하는 장흥인 여러분,

경자년 새해 아침 찬란히 빛나는 햇살이 온 누리에 가득한 가운데 우리 모두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옵고 아울러 재경장흥중고동문회 그리고 재경장흥군 향우회의 무궁한 발전을 염원하면서 세잔경작(洗盞更酌)의 잔을 높이 들고 보다 풍요로운 내일을 기약하십시다! 감사합니다.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교3길 11-8. 1층
  • 대표전화 : 061-864-4200
  • 팩스 : 061-863-4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선욱
  • 법인명 : 주식회사 장흥투데이 혹은 (주)장흥투데이
  • 제호 : 장흥투데이
  • 등록번호 : 전남 다 00388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 발행인 : 임형기
  • 편집인 : 김선욱
  • 계좌번호 (농협) 301-0229-5455—61(주식회사 장흥투데이)
  • 장흥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장흥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htoday7@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