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관내 조합장 신년메세지
장흥 관내 조합장 신년메세지
  • 장흥투데이
  • 승인 2021.02.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일 / 김영중 / 김외중 / 위효복 / 이장수 / 이성배 / 김재은

20억이상 순이익 달성-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매진”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경자년을 보내고 신축년을 맞아 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긴 장마에 태풍에다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재앙으로 정말 힘든 한해였으며 경영환경 또한 저성장‧저금리 기조의 지속으로 금융기관 경쟁은 더욱 치열한 한해였습니다.

그럼에도 우리 정남진장흥농협은 전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사업추진에 매진, 처음으로 20억이상 순이익을 달성하였으며 표고수출 5년 연속 170만 불을 달성하였고, 금융자산 건전성 평가에서는 클린뱅크 달성이 예상되고 농협창립 기념일에는 농협발전 공로상을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이뤘는데, 이러한 성과는 우리농협을 항상 애용해주시는 조합원님 사랑과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하였고, 이점에서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새해 역시 우리 임직원은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매사에 최선의 자세로 우리 농협의 내실화를 공고히 하여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위기 속에 기회가 찾아오듯이 우리 조합원들과 임직원 농협 가족 모두가 머리를 맞댄다면 코로나19 위기도 잘 넘길 뿐 아니라 농업 농촌 농협이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해 봅니다. 앞으로도 우리 농협에 대한 지속적인 사랑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조합원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당기순익 432백만원의 성과-“새해도 조합원을 최우선으로”

김영중 안양농협조합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2021년 신축(辛築)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2019년 말 자산총액 735억원에서 74억을 증가시켜 809억원 규모로 성장한 안양농협은 전년 말 당기순익 432백만원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 성과로 작년 한 해 교육지원사업을 통해 조합원 여러분께 직간접적으로 583백만 원을 지원하였습니다.

지자체협력사업, 무인헬기 항공방제비 지원, 농약할인판매, 벼 육묘생산비 지원, 자체벼 장려금 지원, 영농자재무상교환권 등을 지원함으로서 생산비를 절감하고 실질적인 농가소득에 기여하였고, 조합원 무료건강검진, 마스크 무상지원, 조합원 및 자녀 대학생장학금, 염색봉사 등 조합원의 복지증진에도 끊임없이 신경 쓰고 있습니다.

안양농협은 조합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조합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자는 신념으로 업무에 임해 왔는데, 그 결과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2년 연속 최고 등급 “S등급”을 달성하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임기동안 저는 영농현장에서 목소리를 듣고자 영농회 방문을 월1회 이상 출장함으로써 소중한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현장 경영을 통해 농협의 주인인 조합원이 누려야할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농촌이 대우받고 희망이 되며 농업인이 존경받을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안양농협이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조합원 애정으로 건전 결산 일궈-“새해도 조합원 수익사업에 최선”

김외중 천관농협 조합장

농협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조합원 여러분님 여러분! 희망을 품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부지런하고 성실한 하얀 소의 기운을 받아 조합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만사형통하는 희망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사상 유래 없는 긴 장마와 태풍, 그리고 병충해 등의 자연재해로 우리 농어민의 시름이 더욱 깊어졌고, 여기에 더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장 어렵고 힘든 보내지 않으면 안 되었습니다. 이같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조합 전 직원은 한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였고, 우리 농협을 신뢰하고 지극히 사랑해 주시는 조합원님들께서도 큰 힘을 모아 주셔서 지난해도 건전결산을 이루게 되어.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도 조합원의 편익시설 확충을 비롯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산물벼 수매를 위한 벼 건조저장시설(DSC) 신축, 농기계 서비스센터 이전, 벼 육묘 녹화장 확포장 공사, 본점 하나로마트의 신축, 영농생산을 위한 영농자재지원, 부족한 농촌문화 복지시설 해소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 등 조합원의 수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에 최선을 다해 매진하겠습니다. 멀리 보는 슬기로운 지혜와 밝은 미래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자세로 올 한 해도 천관농협 임직원은 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향해 힘차게 뛰겠습니다.

거듭 조합원 여러분 가정에 축복과 평강과 함께 하시고 만사형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

새해도 조합원 모두 더 많은 혜택 누리도록 최선을

위효복 관산농협조합장

친애하는 관산농협 조합원 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시십시오. 다사다난 했던 경자년 한해가 지나고 새롭게 시작하는 2021년 신축년에는 희망찬 기운이 우리와 함께 하길 기대해 봅니다.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결코 경험하지 못했던 어렵고 힘들었던 한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농협은 일심 단결하여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건전결산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임직원 모두 일심 단결하여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조합장으로서 보람과 긍지를 갖게 되었으며, 우리 임직원 모두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올해도 농협의 본분인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철저한 계획과 실천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해 농작물 재배기술 교육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의 생산 및 대체 작목 등의 육성, 우리 지역 농산물의 유통 개선 및 판로 확대에 따른 조합원 소득증대를 관산농협의 최대 목표로 매진하겠습니다. 특히 투명 경영으로 조합원과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관산농협을 믿고 의지하며 거래할 수 있는 신뢰관계를 구축하겠으며 이러한 이용실적에 따른 조합원 이용고 배당 및 환원, 지도‧지원사업으로 조합원님께 더 많은 혜택이 되돌아 갈 수 있도록 전환해 나가겠습니다.

새로 맞이하는 새해에 관산농협은 건실한 경영 바탕 위에 더욱 발전하는 선진 강소농협으로 거듭나 조합원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대표 기관으로 빛과 소금 같은 존재가 될 것입니다.

끝으로 희망찬 새해를 맞아 모든 분들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1년은 획기적인 도약의 원년-“최선 다할 터”

이장수 산림조합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산림조합원 여러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작년 초에 발생한 코로나19는 1년이 훌쩍 넘기고도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조합원님들의 건강에 각별한 유의하시기 당부드립니다. 우리 고유의 설명절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무쪼록 코로나 방역수칙 잘 지키시어 즐겁고 행복한 설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조합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0년도에는 연초부터 발생한 코로나를 비롯하여 전례 없는 기나긴 장마, 폭우, 태풍 등 잦은 재해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예년과 같은 사업소득과 금융소득을 올려 경영의 안정을 기하였습니다.

이어서 2021년은 장흥군산림조합 창립 59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러한 역사 속에 우리 조합이 획기적인 도약의 원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2019년 전국산림조합에서 최초로 산림청 공모사업으로 30억원에 달하는 산림자원화센터(톱밥공장)가 2년여의 공사 끝에 지난 연말 완공되어 공장가동을 위한 행정절차 진행중에 있으며, 2월 하순경 가동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산림자원의 활용도 제고와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꾀하고 양질의 톱밥을 생산하여 축산농가에 공급하므로써 임업과 축산업의 공생공존의 기틀속에서 조합의 자립기반을 튼튼히 다지겠습니다. 조합의 경영여건이 갈수록 어렵지만 조합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조합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는 위기를 기회로 여겨 일취월장하는 모습으로 조합원을 위한 조합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조합원이 이룬 백년사, “어업인과 함께할 천년수협, 기틀세울 터

이성배 수산업협동조합장

존경하는 장흥군수협 조합원 여러분! 그리고 수협 임직원 여러분!

신축년 새해를 맞아 바라는 바가 모두 이뤄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해 괄목할만한 경영성과와 함께 우리수협은 계획성 있는 발전으로 미래가 점점 더 밝아지고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수협장으로 취임한 지난 2년간 우리 수협은 급속토록 성장하였습니다.

우리 어업인이 가장 불편하였던 금융거래를 회진본소에 점포를 개설하여 12년 만에 다시 금융편의를 제공하였고, 장흥읍 바이오식품산업단지내에 수산물가공공장을 신축하여 군급식사업을 안정적으로 확대하였으며, 회진 본소에 신사옥을 건축하여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우리수협이 또다른 100년을 위해 항해를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지난해에는 15억 5천 1백만 원의 흑자경영으로 자본잠식을 완전히 해소하고 이용고배당과 출자배당을 할 수 있어 우리는 그동안의 오명을 씻어내고 명실상부 협동조합으로서의 순기능이 많은 건전한 조합으로서 위상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새해에도 2,200여 조합원들의 버팀목이 튼실하기에 어떠한 역경에도 흔들리지 않고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더욱 튼튼한 협동조합을 건설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조합원 환원사업인 지도사업에 역점을 두고 경영을 하여 조합원 모두가 잘사는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고 늘 웃음꽃이 만개하는 행복한 날만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새해 가축분뇨 친환경 공동발효센터 건립에 만전 기할 터

김재은 축산업협동조합장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가정과 일터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사회 및 축산환경은 날로 악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조합원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로 슬기롭게 극복하고 오늘의 축협을 만들어 왔듯이, 지금의 위기는 기회이며 반드시 헤쳐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새해에는 먼저, 가축분뇨 친환경 공동발효센터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이 사업은 축산농가의 숙원사업인 만큼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한우개량을 통한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우량송아지 개량사업에 주력하여 두당 평균 40~50만원 이상 고가로 거래되는 혈통우 생산을 통해 조합원 수익창출에 기여하겠습니다.

셋째, 지도·경제사업소를 개설하겠습니다. 장흥읍내 중심의 본점에서 업무 처리시 주차에 대한 불편을 소하기 위해 우시장 옆으로 지도·경제·신용팀을 개설하여 원스톱 업무처리로 조합원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 효율성 및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님 여러분! 조합원님 여러분의 중지를 모아 조합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자기자본 확대를 위한 출자금 증대와 조합사업 전이용을 당부 드립니다.

코로나19가 여전히 확산되고 있으므로 건강 유념하시고 조합원님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교3길 11-8. 1층
  • 대표전화 : 061-864-4200
  • 팩스 : 061-863-4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선욱
  • 법인명 : 주식회사 장흥투데이 혹은 (주)장흥투데이
  • 제호 : 장흥투데이
  • 등록번호 : 전남 다 00388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 발행인 : 임형기
  • 편집인 : 김선욱
  • 계좌번호 (농협) 301-0229-5455—61(주식회사 장흥투데이)
  • 장흥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장흥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htoday7@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