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후보자들/전라남도의회 의원선거/제2선거구/무소속 위 등
6.1 지방선거 후보자들/전라남도의회 의원선거/제2선거구/무소속 위 등
  • 김선욱
  • 승인 2022.05.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민과 소통·공유하는 도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제7대·제8대군의회 의장 등 경험, 장흥군 발전·장흥군민 복지, 도정에 적극 반영
“우산도에 관광특구 지정, 리조트 민자 유치 추진” “송기숙 문학관 건립 적극 추진

위 등 전 군의원이 6.1 지방선거 전남도의회 의원 선거(제2선거구: 장흥읍 일부, 관산읍, 대덕읍, 용산면, 안양면, 회진면)에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장흥 발전 염원의 군민 여망에 부응,

전남 도의원, 무소속으로 출마

위등 후보는 도의원 선거에 출마하면서 “제7대·제8대 군의회 의원, 제8대 군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지역의 발전과 지역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열성적으로 활동했고, 앞으로도 계속 장흥 발전과 장흥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보겠다고 결심, 6.1 지방선거에서 도의원으로 출마해 지역민 여러분 곁에 좀 더 가까이 가고자 했지만 민주당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고 말하고 “그럼에도 지역의 발전과 지역민의 복지 행상을 일하고자 하는 저의 열정을 꺾을 수 없었고, 여러 지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무소속으로 도의원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다”고 무소속 출마의 변을 밝혔다제7대 군의회-

발로 뛰는 현장 의정, 모범적으로 실천

위등 후보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 장흥군의회 의원으로 등원한 이래 제7대 군의회·제8대 군의회에서 의정활동을 수행했다.

제7대 군의회에서는 초선임에도 실질적인 군민 복지를 위한 여러 건의 조례 제·개정에 앞장섰고, 집행부 행정감사와 현장 의정활동 등에서 여러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으로 평가 받았다. 특히 지역의 농어업 현장이며, 민원이 제기된 마을 현장 등을 수시로 찾아가 농어민과 주민들의 애로와 현안에 대한 목소리를 청취하며 지역민과 지역의 현안 등을 공유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발로 뛰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진정한 지역민의 대변자’로서 역할 수행을 잘 보여주었다.

제8대 군의회-

의장직 수행-군민과 소통하는 의회상 정립

또 제8대 군의회에서는 전반기 의장과 후반기 산업경제위원장을 역임,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선도하며 역동적인 장흥군의회상 정립을 선도했다. 특히 제7대 의정활동의 공부와 경험으로 제8대 의회에서는 보다 열성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쳤다.

7,8대 군의회의 의정 활동과 관련, 위등 후보는 다음과 같이 회고했다.

“의회의 본연의 기능인 조례의 제·개정을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했으며, 특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운영을 통한 철저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습니다. 그리하여 2014년부터 해년마다, 최고 190여 건에서 최저 108건의 군정에 대해 시정, 개선을 요구를 함으로써, 군민의 권익과 이익을 추구했습니다. 특히 장흥군 5,400여 쌀 재배농가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각종 건의안 및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결의를 발의하고, 지역경제 살리기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사업 등 추진에 노력하였습니다.

또 현장 활동 지원으로 장흥군의 농어업 소득 증대를 위한, 제7대 후반기 산업경제위원회 활동을 펼쳤고, 지역 현안문제 해소를 위한 조례 발의로 ‘장흥군 무산김 육성 및 지원 조례안’등을 발의하였고 지역 발전을 위한 건의로써 ‘정부4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에, 농어업인을 포함하는 촉구’를 건의, 지역민의 삶과 정책적인 지원을 추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주민들이 군정에 대한 제반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자연스러운 의견을 개진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도 조성하여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이러한 의정활동으로 위등 의원은 ‘전남도 민원메신저 우수 활동 표창’(전남도지사 표창 2018.12)을 비롯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상’ 수상(2021년), ‘장흥인 대상-지역애민 대상(장흥투데이, 20212.05)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우수활동 표창’은 무보수 민원 메신저로 주민(도민)들의 고충 및 도정 시책에 대한 도민의 여론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제보하는 활동으로, 여기서 지역민 의견 수렴하는 데 우수한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 표창을 계기로 위등 후보는 지역 주민들의 고충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민의를 대변하는 역할 수행에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상’은,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쳐 지역발전과 군민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했으며 소통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추진함으로써 군민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는데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상이다.

‘장흥인 대상-지역애민 대상’은 ‘제8대 장흥군의회 전반기 의장 등을 역임하며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쳤고, 투철한 애민정신으로 지역민을 대변하고 지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봉사해 온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위 등 후보의 군민과 약속-

송기숙 문학관 조성 등 12가지 약속

이번 6.1 지방선거 전남도의회선거(제2선거구)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위등 후보는 군민과의 약속으로 다음과 같이 12개항을 발표했다.

①다양한 정책을 제시하여 인구 감소를 억제하도록 하겠다.

②유동인구 증가와 인구의 실질적 유입이 가능한 정책 추진, 교통 접근성 제고의 정책, 일자리 창출 방안, 정주여건 개선 등의 다양한 정책 추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

③지역의 우수한 관광 요소와, 역사, 문화자원을 활용한 정책을 개발하는 문화‧관광 전문의원이 되어, 관광 장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④소상공인 지원을 확대와 자립여건 조성을 통해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 형태의 경제구조를 조성, 잘 사는 장흥군이 되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⑤우산도 관광지구에 관광특구 조성과 리조트 민자 유치를 추진하겠다.

⑥천관산 휴식년제를 도입, 천관산 등산로 복토와 수목 식재 추진 등 천관산 자연환경 회복 추진하겠다.

⑦삼산 간척지에 아열대 과채류 연구단지, 아열대 식물을 이용한 건강식품 연구단지 조성을 추진하겠다.

⑧갯벌생태산업 특구에 걸 맞는 다양한 사업들 추진-어민 소득 향상에 기여토록 하겠다.

⑨농어민 수당, 현 60만원에서 120만원 인상을 적극 추진하겠다.

⑩어선 수리와 태풍대비한 크레인 비용을 국비로 지원하는 법안 제정을 추진하겠다.

⑪가칭 ‘장흥문학관’과 송기숙문학관 조성을 추진하겠다.

⑫방촌유물전시관에 장흥 역대 문인의 문집 전시, 장흥 고문학 특수 박물관으로 추진하겠다.

‘지속 가능한 장흥’ 비전 창출 선도

“가장 일 잘한 도의원 평가 받겠다”

이어, 위등 후보는 “도의원이 되면, 진실로 군민사랑을 실천하겠다. 지난 8년간 기초의원을 하며 현장에서 보고 느꼈던 다양한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실효성 있는 대안정책을 개발하여, 지역발전을 견인하겠습니다.

인구소멸로 인해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는, 우리 장흥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여 인구감소를 억제하도록 하여 지속 가능한 장흥의 미래비전 창출을 선도하겠습니다.

농촌 지역의 급속한 노령화와 인구감소로, 지역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저는 유동인구 증가와 인구의 실질적 유입이 가능한, 교통 접근성을 높이는 정책, 일자리 창출 방안, 정주여건 개선 등의 다양한 정책을 통해 인구 감소를 억제하여, 인구감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지역의 우수한 관광 자원과, 전통의 역사, 풍부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정책을 개발하는 문화, 관광 전문 의원이 되어, 관광 장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의 활력을 바탕으로 지역경제를 굳건히 하고자, 소상공인의 지원을 확대하고, 자립여건을 조성하며,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 형태의 경제구조를 조성하여, 잘 사는 장흥군이 되도록 정책적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저, 위등 후보야 말로 역대 도의원 중 가장 열심히 일했던 도의원이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위등에게 힘을 주길 바랍니다”

고 강조하며, 유권자들에게 표심을 호소했다.

<위등 후보의 주요 프로필>

* 관산읍 평촌리 출생

* 관산남초등학교 졸업

* 관산중학교 졸업

* 장흥고등학교 졸업

* 담양대학(현 전남도립대학) 자동차학과 졸업

* 전) 장흥군 전문의용소방대장

* 전) 현대부품 대리점 경영

* 전) 장흥향교 제34대 장의

* 전) 제8대 장흥군의회 의원

* 전) 제8대 군의회 의장(전반기), 산업경제위원장

*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상 수상(2021)

* 전라남도 민원메신저 활동 표창(전남도사, 2018년)

* 자랑스런 장흥인 대상-지역애민대상(장흥투데이, 2022.05)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교3길 11-8. 1층
  • 대표전화 : 061-864-4200
  • 팩스 : 061-863-49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선욱
  • 법인명 : 주식회사 장흥투데이 혹은 (주)장흥투데이
  • 제호 : 장흥투데이
  • 등록번호 : 전남 다 00388
  • 등록일 : 2018-03-06
  • 발행일 : 2018-03-06
  • 발행인 : 임형기
  • 편집인 : 김선욱
  • 계좌번호 (농협) 301-0229-5455—61(주식회사 장흥투데이)
  • 장흥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장흥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htoday7@naver.com
ND소프트